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인천교육감 출마’ 임병구 위원장, 10일 출판기념회 개최

이데일리 이종일
원문보기

‘인천교육감 출마’ 임병구 위원장, 10일 출판기념회 개최

속보
김용현 "거대야당 패악질이 국헌문란…尹, 경종 위해 비상계엄 선포"
'나는 물러서지 않는다' 출판기념
이재정 전 경기교육감 등 참여
"교육감 역할, 참교육 다시 생각"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임병구(61) 교육대개혁 국민운동본부 인천준비위원장은 10일 오후 3시 인천 중구 인천하버파크호텔 2층에서 저서 ‘나는 물러서지 않는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 위원장의 삶과 철학이 담긴 책을 통해 인천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학교답게, 진보답게, 교육감답게’를 주제로 참교육을 생각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한다. 인천 출신 연극인 최지연씨의 사회로 진행하는 이날 행사에는 이재정 전 경기교육감·원학운 전 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 등 교육계 원로와 시민단체 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여한다.

임 위원장은 “학교현장에서 인천교육이 아프다는 말을 자주 듣고 있다. 심지어 관선교육감 시절 같다는 뼈아픈 평가까지 들려온다”며 “그래서 이번 책에 비난이 아니라 제안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섬마을 측도에서 자란 유년시절의 기억이 제 교육관의 뿌리가 됐다”며 “이번 저서가 학교와 진보, 교육감의 역할과 참교육을 다시 생각하는 소중한 담론의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병구 위원장은 6월 치러지는 인천교육감 선거에 출마할 예정이다. 인천 출생인 임 위원장은 송도고와 중앙대를 졸업했고 중·고등학교 교사, 인천교육청 정책기획조정관, 인천석남중 교장, 전교조 인천지부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