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뉴시스] 청소년 참여기구 모집 포스터. (사진=양산시 제공) 2026.01.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와 청소년회관,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자치활동을 보장하고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직영 운영하는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회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등 4개 기구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의회는 정책 의견 제출과 의정활동을,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책 구상과 사업 참여를 담당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시설과 프로그램 자문·평가를 맡으며 체험활동과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청소년의회는 관내 12세 이상 19세 미만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관내 중·고·대학생 및 해당 연령대 청소년이 신청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청소년의회는 오는 22일까지,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9일까지다.
참여 위원에게는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장 표창과 추천, 타 지역 기관탐방, 워크숍, 활동 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청소년회관이나 소주청소년문화의집에 문의할 수 있다.
올해 청소년참여기구는 양산시가 주최하고 양산시청소년회관과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소년광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