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년 고졸 검정고시 대비 수업 운영

메트로신문사 윤휘종
원문보기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년 고졸 검정고시 대비 수업 운영

속보
'계엄 단전·단수 지시' 이상민 다음달 12일 1심 선고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오는 19일부터 관내 학교밖청소년들이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고졸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검정고시 학습지원 프로그램 희망교실은 학교밖청소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희망교실 참여 대상자는 관내 고졸 검정고시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학교밖청소년(9~24세)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을 통해 합격에 한발짝 더 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수업 외 검정고시 대리접수, 모의고사, 기출문제 풀이 등을 통해 참여 청소년이 검정고시 문항에 대해 변별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밖지원센터에서는 고졸 검정고시 수업을 통해 검정고시 합격 이후 대학 및 진로 탐색에 대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이번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키우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수업은 월요일-국어, 화요일-사회·한국사, 수요일-영어, 목요일-과학, 금요일-수학으로 구성되며, 중봉청소년수련관 1층 희망교실에서 평일 10시부터 13시까지 3시간 동안 운영된다.

수업을 듣기 위해선 센터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해당 절차는 전화(031-980-1692)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