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우아한청년들, 노동부와 전국 라이더 쉼터 안내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우아한청년들, 노동부와 전국 라이더 쉼터 안내

서울맑음 / -3.9 °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130여 곳 안내…네이버지도 리스트 저장 활용

[디지털데일리 유채리기자]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 라이더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는 이동노동자 쉼터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안내한다.

배달의민족(배민)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전국 라이더(이동노동자) 쉼터 130여 곳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배민커넥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으로 실시간 안내한다고 7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2024년부터 3년째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를 안내하고 있다.

평소 라이더들은 배달 중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찾기 위해 직접 검색하거나 단순 방향안내에 의존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러한 불편을 고려해 고용노동부로부터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130여 곳을 공유받아 라이더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지도 저장기능을 활용해 주변 쉼터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접근성을 높였다.

쉼터 정보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달과 관련된 노하우를 총망라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안전한 야간운전법, 미끄러운 노면주행방법, 라이더 안전수칙 등 배민라이더스쿨의 안전운행 정보가 총망라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은 배달을 시작하는 초심자부터 숙련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3년째 진행하는 쉼터 안내는 라이더들이 가까운 휴게시설에서 편히 쉬고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라이더의 목소리를 반영해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한 상생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