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월군, 저온저장고 설치 지원 확대…농산물 품질·출하시기 경쟁력 강화

쿠키뉴스 백승원
원문보기

영월군, 저온저장고 설치 지원 확대…농산물 품질·출하시기 경쟁력 강화

속보
검찰개혁추진단 "중수청 3000명 규모로 구성…수사사법관 변호사 자격 필수"
영월군청 전경.

영월군청 전경.


강원 영월군이 농산물 품질 관리와 출하 시기 조절을 통한 농가 소득 안정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저온저장고 분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7일 영월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수확 이후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저장 기간을 늘릴 수 있도록 저온저장고 설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으로, 농산물 부가가치 제고와 안정적인 유통 구조 구축을 목표로 한다.

지원 대상은 영월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며, 올해는 △3평형 23동 △5평형 10동 △10평형 1동 △20평형 1동 등 총 35동 규모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저온저장고 설치 예정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현지 확인과 자격 요건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군은 저온저장 시설 확충을 통해 출하 시기 분산, 가격 변동 대응력 강화, 저장 손실 최소화 등 실질적인 농가 경영 안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수연 농식품유통사업단장은 “저온저장 시설은 농산물 품질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기반 시설”이라며 “농가의 저장·유통 여건 개선이 실제 소득 안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