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믿고 매일 썼는데..."금지된 물질" 중국산 2080 치약 전량 회수

머니투데이 조한송기자
원문보기

믿고 매일 썼는데..."금지된 물질" 중국산 2080 치약 전량 회수

속보
'2차 특검법' 與주도 법사위 통과…15일 본회의 수순
회수 대상 제품/사진=애경산업 홈페이지 갈무리

회수 대상 제품/사진=애경산업 홈페이지 갈무리


애경산업이 제조 과정에서 구강용품에서 사용이 금지된 보존제 성분이 확인된 중국산 치약 6종에 대한 회수에 나섰다.

애경산업은 7일 "중국 제조사를 통해 수입·판매한 일부 치약 제품에서 보존제 성분인 트리클로산이 미량 혼입된 사실이 자체 검사에서 확인됐다"며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해당 제품 전량을 자발적으로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트리클로산은 과거 치주질환 예방, 입냄새 제거 등을 위해 구강용품에 사용되기도 했지만 간섬유화와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해외 연구 결과가 나오고 유럽연합(EU)이 사용을 제한하면서 국내에서도 사용이 제한돼왔던 성분이다.

회수 대상은 △2080 베이직치약 △2080 데일리케어치약 △2080 스마트케어플러스치약 △2080 클래식케어치약 △2080 트리플이펙트 알파 후레쉬치약 △2080 트리플이펙트 알파 스트롱치약 등 6종이다. 이들 제품은 중국 도미(Domy)라는 제조회사에서 생산하고 애경산업이 수입·판매하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구매처나 구매 시기, 사용 여부, 영수증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애경산업 치약 회수 전담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회수를 신청하면 환불받을 수 있다.

애경산업은 "이번 회수 대상 제품을 제외한 모든 치약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품질이나 성분에는 문제가 없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품질 관리와 생산 전 과정을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