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남원시보건소, 새해 맞아 맞춤형 체중관리 지원

서울경제TV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원문보기

남원시보건소, 새해 맞아 맞춤형 체중관리 지원

서울맑음 / -3.9 °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 '오늘도 건강해짐(GYM)' 1기 모집
남원시보건소가 새해를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 '오늘도 건강해짐(GYM)' 1기 이용자를 모집한다. [사진=남원시]

남원시보건소가 새해를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 '오늘도 건강해짐(GYM)' 1기 이용자를 모집한다. [사진=남원시]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보건소가 새해를 맞아 지역주민의 비만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 '오늘도 건강해짐(GYM)’ 1기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3기수로 운영될 예정이며, 1기 운영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3월 27일까지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부터 49세까지의 남원시민으로,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남원시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해 체성분 검사를 받아야 하며, 체지방률이 남성 25%, 여성 33% 이상일 경우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로 선정된다.

선정된 참여자는 3개월 동안 주 3회(월·수·금) 체계적인 운동 지도를 받게 되며, 개인별 맞춤형 영양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중심으로 구성돼 체중 관리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증진을 도모하도록 마련됐다. 1기 종료 이후에도 2기, 3기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한용재 남원시보건소장은 "오늘도 건강해짐 프로그램은 비만 예방과 관리를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참여자들이 스스로 건강을 회복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ound1400@sedaily.com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