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벚꽃런 하세요"…제15회 양천마라톤 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1 한지명 기자
원문보기

"벚꽃런 하세요"…제15회 양천마라톤 대회 참가자 모집

속보
국방부 "비상계엄 관련 장성 9명 중징계 처분"
'양천마라톤대회'.(양천구 제공)

'양천마라톤대회'.(양천구 제공)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서울 양천구는 제15회 양천마라톤 대회 '벚꽃런' 참가자를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양천마라톤대회 벚꽃런은 4월 11일 안양천 해마루 축구장을 출발점으로 5㎞, 5㎞ 가족런, 10㎞, 하프 등 4개 코스로 진행된다.

올해는 안양천 벚꽃길과 한강 수변을 따라 달리는 코스로 재구성해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정취와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전국 러너들의 발길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5㎞ 코스는 양천마라톤 홍보대사인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가 함께한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달릴 수 있어 매년 접수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마감되는 종목인 만큼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회 기념 티셔츠가 제공되며 하프코스와 10㎞ 참가자에게는 러닝벨트, 5㎞와 가족런 참가자에게는 백가방이 추가로 지급된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러너들을 위한 전용 탈의실과 물품보관소 부스를 설치하고, 2.5㎞마다 급수대와 간식 테이블을 운영해 수분과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전문 안전요원 200명이 현장을 관리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한 자전거 레이스 패트롤이 코스를 순찰하며 부상이나 낙오 등 돌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한다.

모집 인원은 5000명이며, 참가 신청은 양천마라톤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