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쇼골프, 사츠마-구마모토 취약 계층 위해 '김장 김치' 나눔

MHN스포츠 김인오 기자
원문보기

쇼골프, 사츠마-구마모토 취약 계층 위해 '김장 김치' 나눔

서울맑음 / -3.9 °

(MHN 김인오 기자) 국내 최대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대표 조성준)는 올해도 일본 큐슈 가고시마에 있는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기획·주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활동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쇼골프가 전 과정의 기획과 운영을 맡아 진행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사츠마 지역에 위치한 중앙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배추를 구매해 김장을 진행했다.

김장김치는 작년과 동일하게 사츠마 지역 내 보육원, 양로원, 병원 등 도움이 필요한 시설을 중심으로 전달됐다. 올해는 쇼골프가 새롭게 인수한 구마모토 지역의 아카미즈 골프리조트 인근 지역사회까지 나눔을 확대하며, 사츠마와 구마모토를 잇는 광역 지역 상생 활동으로 의미를 넓혔다.

구마모토 지역에서는 YMCA 보육원, 우에무라 의원, 아소 신사, 아소 경찰서 등 복지·의료·공공기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사츠마 지역 역시 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해 지역 보육원, 양로원, 병원 등 생활 밀착형 시설을 중심으로 김치 나눔이 이뤄졌다.

쇼골프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이 정성껏 키운 배추가 김장이 되어 다시 지역사회에 전달되는 선순환 구조를 쇼골프가 직접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골프 산업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쇼골프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