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시간과 비용 부담이 확 줄었다"..지티에스앤, 24시간 무인 스크린골프 'GOLF24' 론칭

MHN스포츠 김인오 기자
원문보기

"시간과 비용 부담이 확 줄었다"..지티에스앤, 24시간 무인 스크린골프 'GOLF24' 론칭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지티에스앤이 24시간 무인 스크린골프 'GOLF 24'를 공식 론칭했다.

지티에스앤이 24시간 무인 스크린골프 'GOLF 24'를 공식 론칭했다.


(MHN 김인오 기자) 골프 시뮬레이터 전문 기업 지티에스앤(대표 방운식, 박현철)이 24시간 무인 스크린골프 브랜드 'GOLF24'를 공식 론칭했다.

GOLF24는 '24시간 골프는 계속되어야 한다'를 캐치프레이즈로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생활권 중심 무인 스크린골프 브랜드다.

무인 운영을 통해 기존 스크린골프장 대비 이용 가격 부담을 약 30% 이상 낮췄으며, 24시간 운영으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이용 환경을 구현했다.

매장은 1~2타석 중심의 소형·프라이빗 구조로 구성돼 대기나 시선 부담 없이 집중할 수 있는 골프 환경을 제공한다. 출퇴근 전후나 심야 시간대 등 기존 스크린골프장이 충분히 대응하지 못했던 이용 수요를 흡수하는 것이 GOLF24의 핵심 콘셉트다.

이용자는 전용 앱을 통해 예약부터 출입, 결제까지 전 과정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절차를 최소화해 짧은 연습이나 즉흥적인 방문에도 부담이 적으며,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티에스앤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인천에 안테나샵인 'GOLF24 효성점'을 오픈하며 신규 브랜드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스크린 게임은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구현돼, 실제 필드와 유사한 환경에서 국내외 약 100여 개 골프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무인 연습장 최초로 스윙 영상과 샷 데이터를 함께 분석하는 AI 스윙 분석 시스템을 적용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초정밀 카메라로 촬영된 스윙 영상과 비거리·방향·속도 등 샷 데이터를 AI가 동시에 분석해 스윙 동작과 샷 결과 간의 연관성을 데이터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티에스앤 박현철 대표는 "GOLF24는 시간과 비용 부담으로 골프 연습이 쉽지 않았던 이용자들을 위해 기획한 브랜드다. 최근 일본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확산되고 있는 무인·실내 스크린골프장 흐름을 국내 환경에 맞게 재해석해, 더 자주 즐길 수 있는 골프 경험을 구현한 모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AI 시대에 맞춰 초정밀 장비와 학습된 AI를 기반으로 한 셀프 트레이닝 환경을 통해, 지티에스앤이 골프를 보다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으로 확장해 나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지티에스앤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