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웨어러블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EASYCHECK', 2026년 상반기 국내 출시

이투데이
원문보기

웨어러블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EASYCHECK', 2026년 상반기 국내 출시

서울맑음 / -3.9 °
-웨어러블 기기로 데이터 수집해 AI로 수분 지수 예측.. 사전 예약 접수 중

주식회사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The M.E.N.D. BioSimulator Inc., 대표 이준상)가 웨어러블 기반 실시간 생체정보 모니터링 솔루션 ‘EASYCHECK’를 2026년 상반기 중에 국내 공식 출시한다.

‘EASYCHECK’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수집한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몸속의 수분 지수를 예측해 제공한다. 실시간 수분 지수 모니터링 앱은 누구나 체내 수분 상태를 간편히 확인·관리하고 수분 손실 및 혈액 점도 변화를 조기에 포착해 탈수·피로·혈관질환 위험을 낮추며 필요 시 수액 투여 여부까지 판단해 의료진 안내를 지원할 수 있다.

해당 앱은 올해 상반기 중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현재 사전 예약 신청을 진행 중이다. 초기에는 앱과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선보이고 향후 웨어러블 기기에 기능을 직접 탑재하여 하드웨어-소프터웨어 통합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시장에 발맞춰 몸속 수분 상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웰니스 앱 ‘EASYCHECK’를 올해 상반기 중 국내에 선보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일상에서의 국민 건강관리를 돕는 앱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주식회사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는 ‘EASYCHECK’와 더불어 인공지능 기반 전 과정 자동화 심혈관 진단 소프트웨어 ‘CARDIOS’를 선보이며 디지털 헬스케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3월에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5월에는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와 ‘2025 순환기의공학회 하계학술대회’ 등에 참석하며 기술력과 연구성과 등을 공유하고 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도 제1차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 중 ‘소아질환극복연구개발사업’의 신규과제에 최종 선정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투데이/윤이나 기자 (dlsk9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