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군포 가볼 만한 곳, 고요한 겨울 호수와 생태 공원의 조화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군포 가볼 만한 곳, 고요한 겨울 호수와 생태 공원의 조화

서울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군포는 수리산 자락에 자리한 도심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활의 편리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이다. 고요한 호수부터 다채로운 생태공원까지, 방문객에게 평온과 활력을 동시에 선사하는 군포는 겨울에도 특별한 매력을 지닌 가볼 만한 곳이다.

철쭉동산 (사진ⓒ연합뉴스)

철쭉동산 (사진ⓒ연합뉴스)


반월호수 — 고요한 겨울 풍경 속 평온한 휴식처

군포시 둔대동에 위치한 반월호수는 수줍은 듯 안쪽으로 자리 잡은 아늑한 호수이다. 1957년에 준공된 이곳은 북서쪽에서 흘러드는 물줄기를 품고 있다. 호수 건너편의 작은 산등성이는 사계절 내내 듬직한 물그림자를 드리우고, 해 질 녘이면 주홍빛 노을이 수면 위로 번지며 고요한 아름다움을 더한다. 잘 조성된 산책로는 호수를 따라 걷는 이들에게 사색의 시간을 제공하며, 겨울의 차분한 공기 속에서도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베어메이드 — 좋은 원두로 완성하는 스페셜티 커피의 맛

군포시 당동에 자리한 베어메이드는 좋은 산지의 생두에서 시작해 스페셜티 커피의 원칙을 지키는 카페이다. 생두의 특성을 살린 로스팅과 훈련된 바리스타의 손길로 완성된 커피는 깊고 풍부한 맛을 전한다.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또한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며, 청결하게 관리되는 매장 환경은 편안한 시간을 제공한다. 매장 앞 주차 공간과 함께 테라스에서는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여 더욱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초막골생태공원 — 수리산 자락, 자연과 문화가 숨 쉬는 생태 공간


군포시 산본동에 위치한 초막골생태공원은 수리산의 자연 환경과 조선시대 역사유적을 아우르는 생태문화공간이다. 향기숲, 다랭이논, 맹꽁이습지원 등 도심 속에서 다채로운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의 교감을 높일 수 있으며, 공원 내 느티나무 야영장에서는 자연과 어우러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겨울의 생태공원은 앙상한 나뭇가지 사이로 고요함이 흐르고, 다음 계절의 생동감을 기다리는 차분한 풍경을 선사한다.

철쭉동산 — 사계절 다른 매력을 지닌 도심 속 휴식처

군포시 산본동에 조성된 철쭉동산은 20,000㎡의 언덕에 15만 본의 자산홍과 산철쭉이 식재된 대규모 단지이다. 4월 말에서 5월 초 만개하는 철쭉은 동산 전체를 화려하게 물들이며 장관을 이룬다. 야외무대와 분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시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며, 근처 양지공원과 연계하여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기도 한다. 철쭉이 피지 않는 계절에도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하기에 좋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