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겨울에 가볼 만한 곳, 남원의 고즈넉한 산성과 따뜻한 미식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겨울에 가볼 만한 곳, 남원의 고즈넉한 산성과 따뜻한 미식

속보
한-이태리, 정상회담 계기 반도체산업 협력 등 MOU 3건 체결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전라북도 남원은 지리산의 수려한 자연과 풍부한 역사를 품고 있는 도시다. 백제 시대부터 이어져 온 고성(古城)의 흔적과 고유의 맛을 지닌 미식, 그리고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겨울의 정취가 내려앉은 남원에서 가볼 만한 곳들을 찾아본다.

교룡산성 (사진ⓒ한국관광공사)

교룡산성 (사진ⓒ한국관광공사)


자연을닮은사람들 — 푸짐한 양과 품격 있는 맛을 자랑하는 찜닭

남원 주천면 호기리에 위치한 자연을닮은사람들은 찜닭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다. 정직한 식재료와 바른 조리법으로 요리하며, 푸짐한 양과 고급스러운 맛을 선보인다. 넓고 쾌적한 매장은 가족 단위 방문객이나 단체 손님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교룡산성 — 고요한 산 정상에 자리한 고대 역사의 흔적

남원 산곡동의 교룡산성은 해발 518m 교룡산의 지형을 따라 돌로 축조된 산성이다. 총 둘레가 3,120m에 달하며, 현재는 동문과 옹성, 그리고 일부 성벽의 흔적이 남아 과거의 모습을 짐작하게 한다. 성 안에는 유사시 활용되었을 99개의 우물과 계곡이 존재하여 전략적 요충지로서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백제 시대에 조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산성은 역사의 깊이를 느끼게 하는 장소이다.

금생춘 —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다하는 중식 요리


남원 조산동에 위치한 금생춘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정성스럽게 중식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깨끗한 매장과 친절한 응대는 물론, 풍성한 양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맛깔스러운 중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모정엔틱카페 — 유럽풍 감성과 자연이 어우러진 휴식 공간

남원 신촌동에 자리한 모정엔틱카페는 유럽풍의 앤틱한 인테리어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넓은 정원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 좋으며, 정원 안쪽에는 귀여운 사랑새들이 있는 새장이 있어 모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나, 카페 내부에서는 전용 케이지나 유모차 사용 또는 안고 있어야 한다.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외에도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