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BTS '달려라 방탄',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BTS '달려라 방탄',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서울맑음 / -3.9 °
완전체 컴백 앞두고 기대감 최고조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다시 한번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 뮤직)


6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월 10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2년 6월 발매한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의 수록곡 ‘달려라 방탄’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2일 오전 6시까지 브라질, 핀란드, 멕시코, 그리스 등 총 6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를 찍은 데 이어 미국 주요 음악 차트에서도 성과를 냈다.

이는 전 세계 아미(팬덤명)의 자발적인 스트리밍이 가져온 결과다. 팬들은 팀의 과거곡들을 찾아 들으면서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다. 앞서 2018년 발매된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수록곡 ‘앙팡맨’(Anpanman) 역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2025년 12월 20일 자) 1위를 찍은 바 있다. RM의 일상 라이브 방송이 계기가 돼 그의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우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의 수록곡 ‘넛츠’(Nuts)가 같은 차트(2025년 12월 27일) 2위로 깜짝 재진입하는 사례도 나왔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20일 다섯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완전체 컴백은 약 3년 9개월 만이다. 이들은 서울 세종문화회관 중앙 계단에 신보 로고 조형물을 설치해 오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