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우아한청년들, 고용노동부와 전국 라이더 쉼터 130곳 안내

뉴스핌
원문보기

우아한청년들, 고용노동부와 전국 라이더 쉼터 130곳 안내

속보
법원 "윤석열, '허위 외신 공보' 혐의 범죄 증명 없어"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 라이더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동노동자 쉼터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안내한다고 7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전국 라이더(이동노동자) 쉼터 130여 곳을 공유받아 라이더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쉼터 위치와 운영 현황을 배민커넥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으로 실시간 안내한다. 특히 네이버지도 저장 기능을 활용해 주변 쉼터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접근성을 높였다.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이동노동자 쉼터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안내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이동노동자 쉼터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안내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쉼터 정보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달과 관련된 모든 노하우를 총망라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업계 최초 라이더 안전·보건 전문가 거버넌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 출범 ▲고용노동부·이마트24 협업 배달라이더 동행쉼터 3000여 곳 운영 ▲업계 최대 규모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누적 50만여 개) ▲업계 유일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배민라이더스쿨 운영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4년부터는 업계 최초로 3년째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를 안내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3년째 진행하는 쉼터 안내는 라이더들이 가까운 휴게시설에서 편히 쉬고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라이더의 목소리를 반영해 더 나은 배달 환경을 위한 상생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hl2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