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동해시, 2026년 재대본 가동…연중 재난대응 체계 강화

뉴스1 윤왕근 기자
원문보기

동해시, 2026년 재대본 가동…연중 재난대응 체계 강화

속보
네덜란드 유트레히트 시에서 폭발· 화재.. 4명 부상
강원 동해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7/뉴스1

강원 동해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7/뉴스1


(동해=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새해를 맞아 '2026년 동해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를 구성·운영하고, 연중 재난 대응 상황 점검과 사전 대비 체계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7일 밝혔다.

동해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본부장과 차장을 중심으로 13개 협업기능반으로 구성돼 각종 재난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시의 기본 재난관리 시스템으로, 향후 1년간 재난 대응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현재 겨울철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주관 부서와 협업 부서를 중심으로 제설 장비와 인력을 상시 배치·관리하고 있으며, 재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의료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는 등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또 '안전점검의 날(안전 한바퀴)'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추진해 시민 안전의식 제고와 재난 사전 대비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인섭 시 안전과장은 "다가오는 설 명절과 겨울철을 맞아 재난 대응 상황 점검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행복도시 동해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