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위시캣과 NCT 위시가 만나면?'…SAMG엔터, 협업 프로젝트 추진

이데일리 김혜미
원문보기

'위시캣과 NCT 위시가 만나면?'…SAMG엔터, 협업 프로젝트 추진

서울맑음 / -3.9 °
7일 고양이 협업 캐릭터 공개…12일부터 굿즈 순차출시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SAMG엔터(419530)테인먼트의 애니메이션 ‘위시캣’ 지식재산권(IP)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NCT WISH(엔시티 위시) 멤버들의 콘셉트를 반영한 고양이 캐릭터가 공개됐다.

위시캣 시즌2 ‘위시캣 매직카드’ × NCT WISH 협업 앨범아트 이미지.(사진=SAMG엔터테인먼트)

위시캣 시즌2 ‘위시캣 매직카드’ × NCT WISH 협업 앨범아트 이미지.(사진=SAMG엔터테인먼트)


7일 SAMG엔터는 위시캣 IP와 엔시티 위시의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캐릭터를 비롯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상품기획(MD) 등으로 연계한 프로젝트다. SAMG엔터는 고양이 캐릭터 공개에 이어 12일부터는 피규어, 플러시 키링, 쿠션, 담요, 스티커 등 다양한 MD를 선보일 예정이다.

OST 협업도 진행된다. 엔시티 위시는 시즌2 OST ‘Wishing Star(위싱 스타)’를 가창해 작품의 서사를 음악으로 한층 풍부하게 풀어낸다. SAMG엔터는 7일 정오 음원을 공개하고 뮤직비디오 콘텐츠와 관련 MD를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위시캣’은 인간 세계 ‘냥타바바라’로 우연히 떨어진 특별한 고양이 ‘아이냥’과 친절하고 명랑한 소녀 ‘안나’의 만남을 통해 성장과 우정, 관계 속 감정의 변화를 섬세하게 그린 작품이다. 위시캣 시즌2 ‘위시캣 매직카드’는 올 1분기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시즌1은 2024년 SBS와 투니버스에서 방영된 이후 주요 OTT 서비스에서 방영됐다.

SAMG엔터 관계자는 “NCT WISH와의 컬래버를 통해 SAMG엔터 IP를 음악, 굿즈, 라이선스 사업으로 확장하며 K애니와 K팝이 공유하는 1030세대 및 글로벌 팬덤에게 특별한 소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콘텐츠 간 시너지를 통해 IP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