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인여대 동계 해외봉사단, 베트남·몽골 현지 도착...봉사활동 개시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경인여대 동계 해외봉사단, 베트남·몽골 현지 도착...봉사활동 개시

서울맑음 / -3.9 °
베트남 다낭·하노이, 몽골 울란바토르서 봉사활동 펼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학생 90명·인솔교수 3명 참여

베트남(왼쪽 사진)과 몽골로 향한 경인여대 봉사단원들이 출국 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인여대

베트남(왼쪽 사진)과 몽골로 향한 경인여대 봉사단원들이 출국 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인여대


경인여자대학교는 '2025 동계 해외봉사단'이 베트남과 몽골 현지에 도착해 봉사활동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경인여대는 지난해 12월30일 교내 스포토피아 공연장에서 '2025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해외봉사의 취지와 목표를 공유했다. 발대식 이후 봉사단은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국했다.

이번 동계 해외봉사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봉사단은 학생 90명과 인솔교수 3명 등 총 9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월3~10일 베트남 다낭과 하노이, 1월4~10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단은 현지 도착 후 협력 기관과의 오리엔테이션 이후 곧바로 봉사 일정에 돌입했다. 학생들은 사전에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 교류 활동을 통해 지역 아동, 주민들과 교류하고 있다.

봉사단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봉사단의 안전하고 원활한 활동을 위해 현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해외봉사를 통해 글로벌 역량과 공동체 의식을 함께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인여대는 1997년 필리핀 해외봉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6개국에 4630명의 봉사단원을 파견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