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 美 'CES 2026'서 13개 부산기업 '혁신상·최고혁신상' 수상 '역대 최다'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부산시, 美 'CES 2026'서 13개 부산기업 '혁신상·최고혁신상' 수상 '역대 최다'

속보
개보위 "쿠팡, 자료 비제출 등 조사방해…제재 처분시 가중요건 경고"
[윤국열 기자] 부산시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통합부산관'을 운영하며 글로벌 혁신 허브도시로의 도약에 나섰다.

7일 시에 따르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지난해보다 확대된 총 30개의 전시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6개 대학(경성대, 국립부경대, 동아대, 동의대, 국립해양대, 부산대)과 협력해 역대 최대 규모의 혁신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통합부산관'은 지난 6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글로벌 파빌리온내에서 운영된다. 시는 '팀 부산 2기'로 뭉친 시 산하기관(부산경제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기술창업투자원, 부산산학융합원, 부산라이즈혁신원)과 함께 28개 혁신기업들의 차세대 주력제품을 집중 홍보하고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한다.

참가기업들은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IR), 글로벌 투자자(VC) 및 바이어와의 일대일(1:1) 사업설명회(밋업)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번 참가기업은 한국엘에프피 씨아이티 리솔 아이쿠카 뉴라이즌 데이터플레어 투핸즈인터랙티브 싸인랩 제이제이앤컴퍼니스 샤픈고트 슬래시비슬래시 더블오 타이거 인공지능토탈소프트뱅크 코아이 마리나체인 일주지앤에스 이루티 오투랩(동의대) 비젼테크(경성대)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부경대) 해양드론기술(해양대) 유니스(동아대) 크리스틴컴퍼니(동의대) 젠라이프(부산대) 하트세이버(부경대) 엔에프(동아대) 아이비즈(경성대) 등이다.

동아대 학생 서포터스 14명은 현지 바이어와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며 '팀 부산 2기'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장에서는 비즈니스 통역과 상담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실질적인 계약 논의를 이어갈 수 있는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CES 2026'에서 역대 최다인 13개 부산기업이 'CES 혁신상·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최고혁신상' 2개를 포함해 총 13개 혁신상을 수상했는데 이는 지난 2025년 역대 최다였던 7개의 혁신상 수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CES 2025의 첫 단독관 운영에 이어 올해 거둔 역대 최대의 성과는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팀 부산이 매년 축적하는 경험과 네트워크는 지역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커다란 자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