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음성군보건소, 금연 동행 프로젝트 운영

국제뉴스
원문보기

음성군보건소, 금연 동행 프로젝트 운영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제공=음성군청)

(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보건소에서는 흡연 폐해를 예방하고 흡연자의 금연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2026년에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연클리닉 참여자에게 1대 1 맞춤형 금연 상담, 금연보조제 및 행동강화물품 지원, 니코틴 의존도 평가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3, 6개월 금연 성공 시 기념품도 증정하고 있다.

특히 기업체와 함께하는 금연 동행(同行) 프로젝트를 통해 건강생활실천사업과 연계한 금연·절주사업, 내혈압·혈당 알기 및 인바디 측정 등 통합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금연 사각지대에 놓인 근로자들의 건강증진과 간접흡연 없는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금연클리닉은 음성군보건소에서 상시 운영되며 대소보건지소는 매주 목요일, 금왕보건지소는 매주 금요일에 운영한다. 금연을 희망하는 군민은 음성군보건소로 문의한 후 가까운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금연 희망자 5인 이상 단체가 있는 경우 금연상담사가 해당 사업장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미숙 보건소장은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이 의지를 다지고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군 보건소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 주민 및 기업체 근로자 모두가 금연에 성공해 건강하고 뜻깊은 2026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