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제주 제과 제키스, 이재명 대통령 방중 경제사절단 참가…中 수출 확대 신호탄

헤럴드경제 김병규
원문보기

제주 제과 제키스, 이재명 대통령 방중 경제사절단 참가…中 수출 확대 신호탄

속보
뉴욕증시, 하락 마감…다우 0.8%↓


제주 대표 제과기업 제키스가 2026년 1월 5일,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경제사절단에 공식 동행하며 중국 시장 확장의 발판을 새롭게 마련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KOTRA가 공동 주관한 이번 경제사절단 활동을 통해, 제키스는 중국 내 대형 유통 채널을 보유한 현지 파트너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약 1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켰다.

제키스는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중장기 글로벌 성장 전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탄탄해진 중국 내 유통 기반을 토대로 2026년 목표인 신규 제품 라인업 출시와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장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정기범 제키스 대표는 “이번 사절단 참여는 중국 내 검증된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2026년에는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국가 대표성을 띤 경제사절단에 선정된 제키스가 현지 브랜드 가치를 증명하며, 지역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 사례를 남겼다고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