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AM-PM] 이 대통령 방중 마무리…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방문 外

연합뉴스TV 신선재
원문보기

[AM-PM] 이 대통령 방중 마무리…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방문 外

서울맑음 / -3.9 °


오늘(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이 대통령 방중 마무리…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방문 (중국 상하이)

이재명 대통령이 3박 4일 동안의 중국 국빈 방문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 등 숨 가쁜 일정을 소화한 이 대통령은 마지막 날인 오늘 상하이에서 열리는 한중 벤처 스타트업 서밋에 참석해 한중 청년 기업가들을 만납니다.

또 백범 김구 선생 탄신 150주년 및 임시정부 청사 건립 10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 김병기 특혜·공천헌금 의혹…오늘 고발인 조사 (PM 1:30,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

'차남 대학 편입 개입' 등 각종 특혜와 갑질, 그리고 최근 공천헌금 수수 의혹과 배우자 수사 무마 의혹까지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에 대해 경찰이 오늘도 고발인 조사를 진행합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오후에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 김순환 사무총장과 사법 정의 바로 세우기 시민행동 김한메 대표를 불러 각각 조사합니다.


한편, 경찰은 "김 의원이 자신의 공천헌금 의혹을 제기한 탄원서를 확보한 뒤 배우자 등과 함께 대책 회의를 했다"라는 전직 보좌관의 진술도 확보했습니다.

▶ 법사위 전체 회의…2차 종합 특검·통일교 특검법 논의 (PM 2:00, 국회)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오늘 전체 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3대 특검 후속 법안인 '2차 종합 특검'과, 민주당 및 국민의힘, 조국혁신당이 각각 발의한 '통일교 특검' 관련 법안을 논의합니다.


민주당은 앞서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기간에는 전체 회의를 열지 않겠다고 했다가 입장을 번복했습니다.

민주당은 내일 본회의를 열어 2차 특검법 등을 처리한다는 계획이지만, 국민의힘이 반대하고 있어 본회의가 열릴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법제사법위원회 #통일교 #이재명대통령 #김병기 #2차특검 #공천헌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신선재(fresha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