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상] '방중 경제사절단' 이재용, 베이징 쇼핑몰서 포착 화제

연합뉴스 류재갑
원문보기

[영상] '방중 경제사절단' 이재용, 베이징 쇼핑몰서 포착 화제

속보
백악관 "美, 그린란드 잠재적 구매 방식 논의 중"


(서울=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베이징 쇼핑몰에서 목격됐다는 소식이 중국 현지에서 화제입니다.

6일 중국 현지 매체 극목신문에 따르면 이 회장이 전날 베이징의 징둥(JD)몰을 방문한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이 매체는 쇼핑몰의 한 점원 말을 인용해 "이 회장 일행은 통역사 1명을 포함해 6∼7명 정도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한 점원은 이 회장이 라부부 인형을 사서 가져갔다고 말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중국 온라인에 공유된 사진에는 이 회장이 붉은색 타이를 맨 정장 차림으로 일행과 함께 쇼핑몰 안을 걷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정장 위에 회색 패딩 조끼를 걸친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라부부는 중국 아트토이 기업 팝마트 팝마트의 캐릭터 인형으로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편, 삼성 측근 이같은 중국 매체 보도에 대해 "확인 결과 현지 삼성 매장과 쇼핑몰을 둘러봤지만, 현장에서 물건을 구매하지는 않았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총수 이재용이 라부부를 사갔다'는 내용이 중국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이 회장 목격담이 중국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류재갑·구혜원


영상: 연합뉴스TV·로이터·극목신문·중화망 홈페이지·바이두 홈페이지

jacobly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