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일본 혼슈 서부 시마네현에서 규모 6.2 지진..."1주일 동안 주의해야"

YTN
원문보기

일본 혼슈 서부 시마네현에서 규모 6.2 지진..."1주일 동안 주의해야"

서울맑음 / -3.9 °

일본 혼슈 서부 시마네현에서 오늘 오전 10시 18분 규모 6.2의 지진이 발생했고, 이후에도 규모 5 이상의 여진이 이어졌습니다.

규모 6.2 지진의 진원 깊이는 10km로 추정되며, 쓰나미 우려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시마네현 동부와 돗토리현 서부 일부 지역에서는 진도 5강의 흔들림이 감지됐습니다.

진도 5강은 무언가를 붙잡지 않고는 걷기 힘들고, 선반에 있는 식기류가 떨어질 수 있는 정도의 흔들림입니다.

시마네현 동부에서는 오늘 오전 10시 28분 규모 5.1, 오전 10시 37분에는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시마네현 소방당국은 부상자고 있다는 신고를 여러 건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속열차 신칸센 일부 구간 운행이 중단됐고, 시마네현과 돗토리현 일부 고속도로도 통행이 금지됐습니다.

주코쿠전력은 지진 이후 시마네 원자력발전소에서 이상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진원지 인근에서 지진 활동이 활발한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1주일 정도는 강진에 주의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시마네현의 경우 규모 5 이상의 지진이 발생한 것은 지난 2018년 이후, 돗토리현은 2016년 이후 각각 처음입니다.

YTN 김세호 (se-3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