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시각헤드라인] 1월 6일 뉴스현장

연합뉴스TV 조성흠
원문보기

[이시각헤드라인] 1월 6일 뉴스현장

서울맑음 / -3.9 °


■정상회담 마친 李…자오러지 만나 한중관계 논의■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어제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한중 간 협력 강화에 공감대를 이뤘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중국의 국회의장 격인 자오러지 전국인민대표회의 상임위원장을 만났습니다.

■尹 내란재판 마무리 속도…'체포방해' 변론재개■

법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우두머리 재판을 오늘 마무리하면 오는 9일 결심 공판을 진행합니다.

또, 윤 전 대통령의 '체포방해' 사건, 지난달 26일 특검의 구형이 이뤄졌었는데, 재판부가 오늘로 추가 기일을 잡았습니다.


■개막 앞둔 CES2026…피지컬 AI시대 예고■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CES 2026'이 현지시간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합니다.

우리 기업들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눈에 띄는 가운데, 올해는 사람처럼 움직이는 피지컬 AI의 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죄수복' 마두로…"난 전쟁포로" 무죄 주장■

미군의 전격 기습 작전으로 체포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뉴욕 법원에 처음으로 출석했습니다.

마두로 대통령은 죄수복 차림으로 자신을 '납치된 전쟁포로'라고 주장하며, 모든 혐의를 완강히 부인했습니다.


■안성기 이틀째 추모 물결…금관문화훈장 추서■

영화계의 큰 별 '국민배우' 안성기 씨에게 대중문화예술 분야의 최고 영예인 금관문화훈장이 추서됐습니다.

고인의 빈소에는 그를 애도하는 동료 선후배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재명 #중국 #자오러지 #윤석열 #내란재판 #CES2026 #마두로 #안성기 #금관문화훈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조성흠(makehmm@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