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센터엔터] '은퇴선언' 임재범 신곡 '라이프 이즈 어 드라마' 外

연합뉴스TV 김보나
원문보기

[센터엔터] '은퇴선언' 임재범 신곡 '라이프 이즈 어 드라마' 外

서울맑음 / -3.9 °


▶ '은퇴 선언' 임재범 신곡 '라이프 이즈 어 드라마'

올해 데뷔 40주년 전국투어를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가수 임재범이 신곡 '라이프 이즈 어 드라마'를 발표합니다.

인생을 하나의 드라마에 비유해 끝을 단정 짓기보다 계속 써 내려가야 할 과정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담긴 곡으로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노랫말을 썼습니다.

소속사는 이번 노래가 대중에게 선보이는 마지막 공개 신곡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임재범은 오는 17일 서울을 비롯해 5월까지 수원, 일산, 광주 등지에서 데뷔 40주년 전국투어를 엽니다.

▶ 고 김광석 30주기…대표곡 수록 헌정 LP 발매


1996년 1월 6일 세상을 떠난 가수 고 김광석 30주기를 맞아 대표곡들을 담은 헌정 LP가 나옵니다.

제작사 아트버스터는 고 김광석의 30주기를 맞아 헌정 앨범 '안녕, 광석이형 30주기' 스페셜 에디션을 발매합니다.

앨범은 탄생 50주년이던 2014년, 19주기 2015년, 25주기 2021년 당시 발매된 헌정 음반 수록곡 10곡을 한데 모았습니다.


가수 한대수가 부른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조동희가 부른 '거리에서'를 비롯해 김광석의 팬 101명이 부른 '서른 즈음에' 등이 담겼습니다.

▶ 케데헌 '골든' 빌보드 싱글차트 2위로 반등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순위를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빌보드 최신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골든'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전주보다 23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연말 인기를 끌던 캐럴이 밀려나면서 순위가 급반등한 겁니다.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는 전주보다 27계단 상승하며 싱글차트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 '어쩔수가없다' 미국 45개 극장서 조용한 흥행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가 미국에서 소규모 개봉 후 조용한 흥행몰이 중입니다.

지난달 25일 미국 13개 극장에서 개봉한 '어쩔수가없다'는 새해부터 상영극장을 45개로 늘렸습니다.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 성적은 개봉 다음 날 12위에 오른 뒤 현재까지 같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봉 열흘간 티켓 매출은 약 198만 달러, 우리 돈 2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어쩔수가없다'는 현지시간 4일 열린 북미 비평가 단체 시상식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무관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보나(bonama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