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李 "인생샷 건졌다"…시진핑 선물 '샤오미'로 한중 부부 셀카[영상]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허지원 기자
원문보기

李 "인생샷 건졌다"…시진핑 선물 '샤오미'로 한중 부부 셀카[영상]

속보
"온라인스캠 프린스그룹 천즈, 캄보디아서 체포돼 中송환"
핵심요약
정상회담 이후 만찬 마치고 '셀카'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 셀카.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 셀카. 연합뉴스



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찬을 마치고 '셀카'를 찍으며 우호 관계를 다졌다.

6일 이 대통령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전날 이 대통령은 시 주석과 작별 인사를 나누며 "부탁이 있는데 사진 하나 찍어도 되겠느냐"고 물었고 시 주석이 흔쾌히 응해 양국 정상 부부가 함께 사진을 찍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시 주석은 "사진 기술이 좋다"고 말했고 이 대통령은 "그때 주신 선물"이라고 답했다.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렸던 한중 정상회담에서 시 주석으로부터 선물 받은 '샤오미 스마트폰'을 베이징에 가져와 함께 사진을 찍었다는 뜻이다.

이 대통령은 이후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시 주석과 '셀카'를 찍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화질은 확실하쥬?'란 제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경주에서 선물 받은 샤오미로 시진핑 주석님 내외분과 셀카 한 장. 덕분에 인생샷 건졌다"며 "가까이서 만날수록 풀리는 한중 관계, 앞으로 더 자주 소통하고 더 많이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