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신설 아산시복지국 이기석 국장, 나눔리더 가입하며 업무시작

아시아투데이 이신학
원문보기

신설 아산시복지국 이기석 국장, 나눔리더 가입하며 업무시작

속보
뉴욕증시, 12월 CPI 발표 후 혼조 출발…다우 0.18%↓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에 가입한 이기석 아산시 복지국장. /아산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에 가입한 이기석 아산시 복지국장. /아산시



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시 이기석 복지국장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적극적인 복지행정의 추진 의지를 밝혔다.

6일 아산시에 따르면 2026년 조직개편으로 새해부터 신설된 복지국의 초대 국장으로 근무를 시작한 이기석 국장은 복지정책을 총괄하는 자리에 부임 후 곧바로 나눔리더에 가입하는 등 간부 공직자로서 기부에 앞장섰다.

이 국장의 솔선수범은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복지행정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

나눔리더는 2017년부터 시작된 개인 기부자 대상 모금 프로그램으로 1년 이내 100만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기부하기로 약정한 개인이 참여할 수 있다. 나눔의 뜻을 가진 시민과 각계 인사들이 나눔리더로 동참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 국장은 "복지는 제도와 행정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나눔과 연대라는 사회적 참여가 함께할 때 비로소 완성된다"며 "새해를 맞아 나눔문화 확산과 시민 체감형 복지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이번 나눔리더 가입이 공직사회에 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민·관이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행정이 실현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