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CES2026서 갤럭시 북6 시리즈 공개

이데일리 김소연
원문보기

삼성전자, CES2026서 갤럭시 북6 시리즈 공개

속보
내란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에 사형 구형
[CES 2026]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3프로세서
엔비당 지포스 RTX 탑재, 고성능
메모리 탓에 가격인상 불가피할 듯
[라스베이거스=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개선한 ‘갤럭시 북6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북6 울트라 모델은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RTX 5070·5060를 탑재했다.

가격은 미정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D램·낸드플래시 메모리 가격이 급등하고 있어 노트북의 가격 인상 압박이 크다는 점을 인정하기도 했다.

갤럭시 북6 시리즈는 인텔의 1.8나노미터급 초미세 반도체 공정 기술인 18A를 기반으로 개발된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3(Intel Core® Ultra™ Series 3)’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전력 효율과 처리 성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한편, 발열 제어 측면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50 TOPS(초당 최고 50조 회 연산)의 NPU(신경망처리장치)를 갖춰 이미지 편집, 텍스트 변환, AI 검색 등 다양한 AI 기반 작업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갤럭시 북6 프로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6 프로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NVIDIA® GeForce RTX™ 5070·506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갤럭시 북6 울트라는 고속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은 물론, 부드럽고 생생한 비디오 재생·편집과 몰입감 있는 게임 구동을 지원해 한층 향상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고성능 하드웨어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방열 시스템도 재설계했다. 갤럭시 북6 시리즈는 효율적인 열 제어를 통해 소음을 최소화하며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6 울트라에는 새롭게 설계된 팬 (Dual Path Outlet Fan)을 적용해 후면과 측면 두방향으로 분산 배출한다. 더 넓어진 면적의 방열판이 프로세서와 기타 내부 부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흡수·방출함으로써 과열과 성능 저하를 방지한다.

배터리 사용 시간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갤럭시 북6 울트라와 프로(16형)는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갖춰, 이전 세대 대비 약 5시간 늘어난 최대 30시간의 동영상 재생을 지원한다. 단 30분 만에 배터리를 최대 63%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고속 충전 기능을 탑재했다.


더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이전 세대 대비 1.1㎜ 얇아진 15.4㎜ 두께로, 갤럭시 북6 프로 16형은 이전 세대 대비 0.6㎜ 얇아진 11.9㎜ 두께로 출시됐다.

갤럭시 북6 시리즈는 빠르고 직관적인 AI 기능도 제공한다. AI 셀렉트(AI Select)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온라인 브라우징, 쇼핑, 영상 시청 중 별도 검색어 입력 없이 터치 스크린에서 텍스트나 이미지를 선택해,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원치 않는 이미지 배경을 제거하는 기능도 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최원준 사장은 “갤럭시 북6 시리즈는 탁월한 속도와 성능에 더해, 안정적인 AI 기반 기술을 결합,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생산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북6 시리즈는 기본 모델인 ‘갤럭시 북6’를 비롯해 ‘갤럭시 북6 프로’와 ‘갤럭시 북6 울트라’ 총 3종으로 구성된다. 국내에서 오는 27일 ‘갤럭시 북6 프로’, ‘갤럭시 북6 울트라’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6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사전 알림 신청을 진행한다. ‘갤럭시 북6’는 3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메모리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 제품의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관측된다. 성전자 Glalxy Eco Biz 이민철 팀장(부사장)은 메모리 가격 인상에 대해 “메모리 가격이 급등한 것은 맞다”면서도 “갤럭시 북6 시리즈 가격은 조율 중”이라고 했다.

삼성전자 Glalxy Eco Biz 이민철 팀장(부사장)이 5일(현지시간) 갤럭시 북6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Glalxy Eco Biz 이민철 팀장(부사장)이 5일(현지시간) 갤럭시 북6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