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그리스, 통신먹통에 하늘길 마비…베를린 대규모 정전

연합뉴스TV 신주원
원문보기

그리스, 통신먹통에 하늘길 마비…베를린 대규모 정전

속보
"온라인스캠 프린스그룹 천즈, 캄보디아서 체포돼 中송환"


[앵커]

그리스에서 대규모 통신 장애가 발생해 대부분의 항공편이 마비됐으나, 하루 만에 복구됐습니다.

독일 베를린에서는 이틀째 대규모 정전이 이어지며 수만 가구의 전기 공급이 끊겼습니다.

신주원 PD입니다.

[기자]

실시간 항공기를 추적하는 ’플라이트레이더24’ 사이트 화면입니다.


수많은 비행기들이 비행하는 다른 나라와는 달리 그리스 영공은 텅 비었습니다.

그리스 영공 관제센터에서 사용하는 중앙 무선 통신망에 문제가 발생해 수도 아테네 국제공항을 비롯해 모든 공항의 운영이 마비됐습니다.

연말연시 연휴를 끝내고 일상으로 복귀하려던 수천 명의 여행객들의 발이 묶였습니다.


<발란다 프사라 / 항공 탑승객> “곧 안내가 있을 것이라고 말만 할 뿐 아무런 정보도 주지 않고 있어요. 물 한 잔 받지 못했습니다. 아이들과 유아차, 짐까지 모두 가지고 하염없이 대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DPA 통신은 항공편 운항이 언제 정상화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보도했습니다.

독일 수도 베를린에 대규모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발전소 인근 송전선에서 화재가 발생해 전력선이 손상되면서 최대 4만 5천 가구, 2천200곳 상업시설의 전기 공급이 끊겼습니다.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 전기와 난방이 끊기면서 일부 주민들은 임시 대피소로 몸을 피했습니다.

<레나테 조머라이젠 / 정전 피해 주민> “가족과 연락할 수 있게 휴대전화를 충전하고 뜨거운 물도 얻기 위해 대피소에 왔습니다.”

이번 정전은 오는 수요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연방경찰은 화석연료 사용을 반대하는 시민단체가 방화를 일으킨 것으로 보고 수사에 나섰습니다.

150여 명의 사상자를 낸 스위스 휴양지 술집 화재참사와 관련해 경찰이 술집 소유주를 상대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난연 처리가 된 자재를 사용했는지, 수용인원에 맞는 충분한 비상구를 갖췄는지 등, 화재 안전 규정을 준수했는지를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신주원입니다.

[영상편집 이유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신주원(nanjuh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