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마두로 축출 사태를 보며 '남일 같지가 않아' 간담이 서늘한 사람이 있을까요.
정치권에서 '북한 김정은에게도 똑같은 논리가 적용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한 치 오차 없었던 군사 작전 눈 막고 귀 막고 나이키 트레이닝복 입고 압송 전투기 폭격부터 전력 차단, 사이버 작전, 특수부대 기습까지! 한밤 중 한 치 오차도 없이 이뤄진 군사작전!
눈 막고, 귀 막고 미국 브랜드 나이키 트레이닝복을 입은 채 압송된 마두로 대통령,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마두로 대통령 체포 논리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이 마두로 대통령을 '국가 원수'가 아닌, '초국가적 범죄조직의 수괴'로 규정했다는 주장입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표 (BBS 라디오 '금태섭의 아침저널') : 트럼프 대통령 입장에서 '2차 대전 이후에 최고의 군사작전이었다' 군사적 지도자로 부각시키기 위한 어떤 이벤트가 필요했던 게 아니냐…]
[김준형 / 조국혁신당 의원 (CBS 라디오 '박성태의 뉴스쇼') "많은 사람들이 이번 일로 북미 정상 물 건너갔다 뭐라고 얘기하는데 오히려 좋게 작용할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트럼프는 북한하고 손잡는 걸 하나의 외교 성과로 지금까지 얘기하고 있기 때문에 베네수엘라와는 전혀 다른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YTN 이하린 (lemonade010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