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네오위즈 '셰이프 오브 드림즈',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게임와이 정지우 기자
원문보기

네오위즈 '셰이프 오브 드림즈',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서울맑음 / -3.9 °
[정지우 기자]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리자드 스무디가 개발한 액션 로그라이트 게임 '셰이프 오브 드림즈'가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섰다.

지난해 9월 11일 출시된 이후 약 3개월 반 만인 12월 31일 기준으로 '밀리언셀러' 기록을 세운 것이다. 출시 2주 만에 50만 장을 팔아치운 성장세가 연말까지 이어진 결과다.

‘셰이프 오브 드림즈’,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네오위즈

‘셰이프 오브 드림즈’,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네오위즈



흥행의 주요 원인으로는 MOBA(진지점령전) 스타일을 접목한 액션성과 최대 4인이 함께 즐기는 실시간 협동 플레이가 꼽힌다. '꿈'을 주제로 한 무작위 스테이지 구성과 150종이 넘는 아이템 조합을 통해 매판 새로운 캐릭터 빌드를 짤 수 있다는 점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문가와 이용자의 평가도 긍정적이다. 메타크리틱 84점, 오픈크리틱 86점을 기록했으며 스팀 유저 평가에서도 '매우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개발사인 리자드 스무디와 네오위즈는 출시 전 데모 단계부터 이용자 피드백을 수용해 핫픽스 패치와 유지 보수를 꾸준히 진행해 왔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스팀 창작마당을 통한 공식 '모드(MOD)' 지원을 시작하고, 하드모드와 히든 보스 등 고난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장기 흥행 발판을 마련했다.



네오위즈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해당 IP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