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故안성기, 영화인장 진행…이정재·정우성 운구 "진정한 의미의 국민 배우"

스포티비뉴스 강효진 기자
원문보기

故안성기, 영화인장 진행…이정재·정우성 운구 "진정한 의미의 국민 배우"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배우 안성기가 5일 향년 74세 나이로 별세한 가운데, 소속사 측이 고인을 애도하는 뜻과 함께 영화인장을 진행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성기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5일 "안성기 배우께서 2026년 1월 5일 오전 9시 향년 74세로 별세하셨습니다"라고 전하며, "안성기 배우는 연기에 대한 깊은 사명감과 한결같은 성실함으로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역사와 함께해 온 분이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의 연기는 언제나 사람과 삶을 향해 있었으며, 수많은 작품을 통해 시대와 세대를 넘어 깊은 울림과 위로를 전해주었습니다. 특히 안성기 배우는 배우 이전에 한 사람으로서의 품격과 책임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며 선후배 예술인들과 현장을 존중해 온 진정한 의미의 ‘국민배우’였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아티스트컴퍼니는 갑작스러운 비보에 깊은 슬픔을 느끼며,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분들께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소속사 측은 장례 일정에 대해 "장례는 (재)신영균예술문화재단과 (사)한국영화배우협회 주관으로 영화인장으로 진행되며 명예장례위원장 신영균, 배창호 감독, 한국영화배우협회 이갑성 이사장,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직무대행 신언식, 한국영화인협회 양윤호 이사장 등 4인이 공동장례위원장을 맡아 장례를 진행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기에 배우 이정재 정우성 등의 영화인들의 운구로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합니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1호실에 마련되며, 발인은 1월 9일 오전 6시, 장지는 양평 별그리다입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고인의 뜻과 유가족의 마음을 헤아려 과도한 취재와 확인되지 않은 사안의 추측성 보도는 삼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며 "안성기 배우가 남긴 작품과 정신은 앞으로도 오래도록 우리 곁에 남아 많은 이들에게 기억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故안성기, 영화인장 진행…이정재·정우성 운구 "진정한 의미의 국민 배우"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