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베네수엘라 공격 성공…마두로 부부 체포"

연합뉴스TV 장한별
원문보기

트럼프 "베네수엘라 공격 성공…마두로 부부 체포"

속보
이 대통령, 베이징 도착…3박4일 방중 일정 돌입


[앵커]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공습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부부를 체포해 국외로 이송했다고도 덧붙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보도국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장한별 기자!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공습 작전을 공식 인정했습니다.


현지시간 3일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SNS를 통해 "미군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타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과 그의 아내 실리아 플로레스가 체포돼 베네수엘라 국외로 이송됐다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공습 작전 개시와 관련해, 오전 11시 플로리다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기자 회견을 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재명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하게 준비해 필요시 신속히 집행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앞서 AP통신 등 외신은 3일 새벽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최소 7차례 폭발음이 들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카라카스 곳곳에서 큰 굉음과 연기 기둥이 포착됐고 군사 기지 인근에 있는 남부 지역에선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미국이 민간 시설과 군사 시설을 공격했다며 군사 공격을 강하게 규탄했는데요.

마두로 대통령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미국 공격에 모든 병력을 동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마두로 대통령의 퇴진을 압박하며 베네수엘라에 대한 지상 작전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미국 중앙정보국, CIA가 지난달 29일 베네수엘라 해안의 항만 부두 여러 곳을 타격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해당 부두에 마약을 보관하고, 선박에 실어 다른 곳으로 운송하는 거점으로 활용한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간 미국은 베네수엘라 인근 해역에서 마약 운반선으로 의심되는 선박을 격침하고, 국제법을 위반한 유조선을 나포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편집 송아해]

[뉴스리뷰]

#트럼프 #베네수엘라 #폭발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한별(good_star@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