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나주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간담회 개최

더팩트
원문보기

나주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간담회 개최

속보
뉴욕증시, 은행 실적 주시 하락 출발…'공포지수' 한달만 최고치

나주소방서와 협력…동절기 위기가구 대응 역량 강화

나주시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나주시

나주시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나주시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전남 나주시가 나주소방서와 협력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간담회를 열고 현장 중심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복지기동대 사업 운영 발전 방향이 논의됐다. 동절기 위기가구 발굴 방안과 심폐소생술 교육도 병행했다.

올해 나주시 복지기동대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토방 낮춤과 안전손잡이 설치를 비롯해 주거환경 개선, LED 조명 교체 사업 등을 추진했다.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생계비와 의료비 등 생활안정자금 지원에도 힘써왔다.

이날 간담회에서 봉황면 홍정석 복지기동대장은 고령가구의 일상 돌봄을 지원하는 '반짝반짝 돌봄공동체'와 주거 및 위생 취약가구를 위한 '뽀송뽀송 클린 빨래방' 등 현장 발굴과 즉각 출동 중심의 특화사업 사례를 공유했다.

전남도 이달의 칭찬릴레이에 선정된 반남면 정상진 복지기동대장은 복지기동대 활동 과정에서 방문을 거부하는 가구에 대해 심리지원센터와 연계하는 방안을 제안해 공감을 얻었다.

아울러 나주소방서는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응 요령을 교육해 위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나주시는 앞으로도 읍면동 중심의 특화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현장에서 제안된 의견을 복지기동대 운영에 반영해 촘촘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계속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