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2026 기대작] 로아 모바일 "CBT 피드백 반영에 기대치 달렸다"

게임톡
원문보기

[2026 기대작] 로아 모바일 "CBT 피드백 반영에 기대치 달렸다"

속보
뉴욕증시, 올해 첫 거래일…3대 지수 상승 출발
[홍수민 기자]
(사진= 스마일게이트)

(사진=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신작 '로스트아크 모바일(이하 로아 모바일)'은 대한민국 대표 MMORPG 중 하나인 로스트아크에서 그토록 바라던 '엔진 문제'를 해결한 2026년 기대작이다.

로아 모바일은 PC 기반이었던 로스트아크 기반으로 제작된 PC,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다. 플레이 감성은 동일하게 전달하되, 로아 모바일만의 오리지널리티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기본적으로는 원작과 동일한 세계관이나, 또 다른 역사의 변주와 굴곡을 통해 아크라시아의 색다른 모습이 조명된다. 기존 지역 뿐만 아니라 신규 지역도 추가되며, 카바티안의 전통을 이어 천둥을 계승한 솔라 등 새로운 등장 인물로 인해 세계관의 넓이와 깊이가 확장된다.

원작 로스트아크가 언리얼 엔진3 기반이었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엔진 업그레이드로 인한 연출 및 그래픽 상향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다만 모바일 최적화를 위해서인지 언리얼 엔진5치고는 다소 아쉽다는 반응도 있었다. CBT를 직접 체험한 기자도 비전 프리뷰 버전보다 다운그레이드된 것이 체감됐다.

로아 모바일은 반응형 퀘스트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NPC의 반응과 사건 전개 자체가 달라지는 자유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로아 모바일만의 오리지널 연출이나 등장 인물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투 시스템은 원작 로스트아크와 크게 다르지 않다. 모바일 기반인데도 어느 정도의 타격감과 손맛을 갖췄으며, 모바일 조작에 대응하는 스마트 배틀 아이템, 스마트 회피, 원 버튼 콤보 등 편의성은 크게 진보했다. 마이룸과 사망 리플레이 등 AI를 활용한 기능도 호평을 받았다.


다만 캐릭터 성장 설계에 대해서는 CBT 기준 혹평이 많았다. 장비 재련 외에도 트라이포드, 장신구 연구, 추출, 운명의 궤도, 각인 등 무수한 성장 요소들이 혼재해 있으며, 수많은 콘텐츠에 성장 재화가 분산됐다. 향후 어떻게 개선될 지가 관건이다.

■ 로스트아크 모바일 정보



로스트아크 모바일 트레일러· 게임명: 로스트아크 모바일


· 개발사: 스마일게이트

· 출시일: 2026년

· 장르: MMORPG


· 유통사: 스마일게이트

· 플랫폼: PC/모바일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