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탑, 드디어 솔로 컴백하나…빅뱅 '20주년'에 "다중관점" 예고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탑, 드디어 솔로 컴백하나…빅뱅 '20주년'에 "다중관점" 예고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빅뱅 출신 탑(최승현)이 새 앨범 발표를 알렸다.

탑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새 앨범 진행 중(A NEW ALBUM IS ON THE WAY)"이라며 '탑 스팟(TOP SPOT)-다중관점-어나더 디멘션(ANOTHER DIMENSION)'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탑은 커다란 스케치북에 '다중관점', '어나더 디멘션'이라는 글자를 써 과연 이 글자가 새 앨범과 어떤 연관이 있을지에 관심이 쏠렸다.

탑은 2025년 1월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오랜 기간 솔로 앨범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근황을 밝혔다.

당시 그는 "지난 7년 동안 사회생활을 단절한 채 제 집, 제 음악 작업실에서만 살다시피 했다. 어둠 속에서 음악 작업만 했었고, 음악 작업만 한 이유는 다른 이유에서가 아니라 제가 음악을 만들 때 마이크 앞에 있을 때만 유일하게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이었다. 제가 살기 위해서 음악을 만들었던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제가 듣고 싶은 음악을 만들면서 어두운 마음과 쓰라린 고통의 심리로 시간을 보내면서 엄청나게 많은 곡들을 만들어놨다. 그 곡들 또한 당연히 팬분들에게 들려드려야 하는 것도 제 책임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컴백 시기에 대해서는 "때가 되면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했는데, 새해 첫 날 탑이 의미심장한 영상을 올리면서 그의 솔로 앨범을 마침내 만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