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필드뉴스 언론사 이미지

귤냥이와친구들,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캐릭터 IP 부문 수상

필드뉴스 이승철 기자
원문보기

귤냥이와친구들,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캐릭터 IP 부문 수상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필드뉴스 = 이승철 기자] 영유아 교육 캐릭터 IP 브랜드 귤냥이와친구들이 '2025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에서 캐릭터 IP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콘텐츠 완성도와 브랜드 신뢰도, 이용자 경험 등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귤냥이와친구들은 캐릭터 콘텐츠에 교육 요소를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모델로 평가를 받았으며 놀이 중심 콘텐츠를 학습 영역으로 확장한 점이 특징으로 꼽혔다.

귤냥이와친구들은 애니메이션 제작을 시작으로 온라인 영상 콘텐츠, 굿즈 사업, 오프라인 공간 운영 등으로 사업 영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왔다. 캐릭터 IP를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이 브랜드 성장의 기반이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표 콘텐츠인 '응가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적 조회 수 550만 회를 기록하며 영유아 대상 콘텐츠로서 인지도를 확보했다. 반복적인 노출과 친숙한 캐릭터 설정은 이용자 참여를 높이는 요소로 분석된다.

지난 7월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 라이선싱 행사에 참여해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현장 중심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대구에 위치한 교육센터는 개관 이후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귤냥이와친구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캐릭터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확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