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버스가 빌딩에 돌진 16명 부상

뉴시스 차미례
원문보기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버스가 빌딩에 돌진 16명 부상

속보
검찰 "정치자금법 위반 송광석 전 UPF 회장 기소"
30일 오후 시내 번화가 전차 정류장 부근에서
7명 병원 후송…2명은 중상.. 응급 헬기 운송도
[ 스톡홀름( 스웨덴)= 신화/뉴시스] 공영버스가 빌딩 전면에 돌진하는 사고가 난 스웨덴 스톡홀름 시내 부근의 한 도로. 2025. 12.31.

[ 스톡홀름( 스웨덴)= 신화/뉴시스] 공영버스가 빌딩 전면에 돌진하는 사고가 난 스웨덴 스톡홀름 시내 부근의 한 도로. 2025. 12.31.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의 남부 구역 릴리예홀멘에서 30일 오후(현지시간) 버스 한 대가 빌딩 앞부분으로 돌진해 충돌하면서 16명이 다쳤다고 지역 경찰이 발표했다.

AFP, 신화통신에 따르면 스톡홀름 시 당국도 성명을 발표, 7명이 병원에 이송되었으며 그 중 2명은 중상을 입었고 다른 9명은 사고 현장 부근의 응급치료 시설에서 치료를 받았다고 밝혔다.

부상자 가운데 한 명은 응급 헬리콥터로 병원까지 긴급 후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충돌 사고가 났을 때 버스 안에는 17명이 타고 있었다고 밝혔다. 버스 바깥에 있던 사람들 가운데에는 부상자가 없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사고가 난 것은 현지시간 오후 4시 6분, 한 전차 정류장 부근에서였다. 구급차와 구조대원들, 경찰 여러 부대가 현장으로 급히 출동했다.

경찰은 난폭 운전으로 사람들을 다치게 한 의도 등 모든 범죄 혐의에 대한 수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고 버스는 현장에서 압류해서 앞으로 기술적 전문적인 수사를 하기로 했다.


당국은 버스 내부의 감시 카메라에 촬영된 동영상과 사고 순간 현장에 서 있던 전차의 카메라에 사고 일부가 촬영된 것을 압수해 조사하고 있다.

버스회사인 스톡홀름 공영교통(SL)도 자체 조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고 버스는 147번 노선으로 릴리예홀멘이 종점으로 되어 있다.

노비나 운영자는 사고 버스가 새 차이며 29일 오후 정기 안전검사를 받았다고 말했지만 공식적인 (종합)검사를 마지막으로 거친 것이 언제였는지는 즉답을 하지 못했다.


사고 현장의 구조활동은 오후 5시 30분에 종결되었지만 그 때까지 시내 버스와 전차 운행은 양방향이 모두 중단되었다. 경찰이 쳐놓은 수사 선 때문에 시내에서는 한 동안 교통 적체가 계속되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