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슈5] KT, 전 고객 위약금 면제…가입자 이탈 본격화되나 外

연합뉴스TV 정영민
원문보기

[이슈5] KT, 전 고객 위약금 면제…가입자 이탈 본격화되나 外

속보
뉴욕증시, 보합권 출발…S&P500 0.01%↓


이 시각 여러분이 주목할 만한 이슈 살펴보겠습니다.

<1> KT가 해킹 사고와 관련해 정부 조사 결과를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내년 1월 13일까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위약금 면제를 시행하기로 한 건데요.

앞서 SK텔레콤이 위약금 면제를 시행했던 때와 마찬가지로 대규모 가입자 이탈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문형민 기자입니다.

<2> 얼마 전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 현장에서 붕괴사고가 발생해 작업자 1명이 숨졌는데요.


검찰과 경찰, 노동부가 함께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를 압수수색했습니다.

합동수사단은 확보한 자료로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김선홍 기자입니다.


<3> 그룹 뉴진스에서 방출된 멤버 다니엘에게 이제 상상을 초월하는 '청구서'가 날아들 것으로 보입니다.

법조계에선 1천억원 대로 추산하고 있는데, 팬들은 소속사 어도어가 그룹을 의도적으로 찢어놓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서형석 기자입니다.


<4> 정부가 외국인들의 부동산 거래 실태를 살펴봤더니 오피스텔과 토지를 사고파는 과정에서도 수상한 점들이 많았습니다.

자격도 없이 월세 수익을 챙기거나 이른바 '환치기' 수법으로 오피스텔을 산 사례 등이 대거 적발됐는데요.

곽준영 기자입니다.

<5> 그동안 수도권에서 나오는 쓰레기의 상당 부분이 인천에 있는 매립지에 묻어 왔는데요.

당장 모레 1일부터 금지됩니다.

대체 매립지를 찾을 때까지 이를 소각해야 하지만, 공공소각장이 확충되지 않으면서 민간 소각장에 줄을 설 것으로 보입니다.

한웅희 기자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민(kko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