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사회적 가치' 실현…SM, 고대 의료원과 MOU 체결

전자신문
원문보기

'사회적 가치' 실현…SM, 고대 의료원과 MOU 체결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산재 승인 취소 소송·감사청구, 법적인 권리 존재"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 가능한 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특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SM은 29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탁영준 SM 공동대표와 윤을식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ESG 경영과 사회공헌을 중심으로 한 협력과 정기적인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각자의 역량을 활용한 공동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ESG 경영을 위한 공동 협력 ▲각 기관이 보유한 ESG 경영 전략의 상호 활용 및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사회공헌 활동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는 "SM은 사회공헌브랜드 SMile을 통해 음악과 문화를 통해 웃을 수 있는 미래를 만들고자 노력해왔다"며, "고대의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더 나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을식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의료와 문화라는 서로 다른 영역이 ESG라는 공통의 가치 아래 협력하는 새로운 시도다. 고대병원과 SM의 역량을 결합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정기적인 ESG 보고서 발간을 비롯해 사회공헌 브랜드 'SMile'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및 문화·예술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재난·재해 피해 복구와 '광야숲' 확장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활동을 통해 K-POP 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힘쓰는 중이다.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