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中도 李대통령 국빈방문 발표…"관계발전 긍정적 역할 기대"

연합뉴스 정성조
원문보기

中도 李대통령 국빈방문 발표…"관계발전 긍정적 역할 기대"

서울맑음 / -3.9 °
韓정부와 동시 발표…"양국은 중요한 이웃 국가·협력 동반자"
한중 정상이 서로를 위해 준비한 선물(경주=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일 경북 소노캄 호텔에서 국빈만찬 전 갖은 친교 시간에 한중 정상이 서로를 위해 준비한 선물을 보고 있다.     이날 이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본비자나무로 제작된 바둑판과 조각 받침대, 나전칠기 자개원형쟁반을 선물했고 시 주석은 이 대통령에게 중국 브랜드인 샤오미 스마트폰과 문방사우 세트를 선물했다. 2025.1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한중 정상이 서로를 위해 준비한 선물
(경주=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일 경북 소노캄 호텔에서 국빈만찬 전 갖은 친교 시간에 한중 정상이 서로를 위해 준비한 선물을 보고 있다. 이날 이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본비자나무로 제작된 바둑판과 조각 받침대, 나전칠기 자개원형쟁반을 선물했고 시 주석은 이 대통령에게 중국 브랜드인 샤오미 스마트폰과 문방사우 세트를 선물했다. 2025.1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 정부는 이재명 대통령의 내달 국빈방문 일정을 발표하며 양국 관계 발전에 기대감을 표명했다.

린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30일 브리핑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의 초청에 응해 이재명 한국 대통령이 2026년 1월 4∼7일 중국을 국빈방문한다"고 말했다.

중국 측 발표는 정상 외교 관례대로 한국 발표와 동시에 이뤄졌다.

린 대변인은 "이번 방문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후 첫 방중"이라며 "중국과 한국은 중요한 이웃 국가이자 협력 동반자"라고 했다.

그는 "양국 정상의 전략적 지도 아래 이번 방문이 중한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가 더 발전하도록 추동하는 데 긍정적 역할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은 지난달 시 주석의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계기 국빈방문 및 한중 정상회담 이후 두 달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xi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