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베일 벗은 '테르비스' 애니메이션, 웹젠의 서브컬처 승부수 통할까

게임와이 정지우 기자
원문보기

베일 벗은 '테르비스' 애니메이션, 웹젠의 서브컬처 승부수 통할까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나스닥 0.5%↓
[정지우 기자]
수집형RPG 신작 테르비스 신규 PV 영상 공개 /웹젠

수집형RPG 신작 테르비스 신규 PV 영상 공개 /웹젠



웹젠이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자체 개발 중인 신작 수집형 RPG '테르비스'의 신규 티저 PV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나섰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약 37초 분량의 애니메이션으로, 테르비스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초반 메인 스토리의 흐름을 압축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웹젠은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최대 서브컬처 행사인 코믹마켓 참가 일정에 맞춰, 하루 앞선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 계정을 통해 해당 영상을 선공개하며 현지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테르비스는 웹젠이 서브컬처 시장 공략을 목표로 공을 들이고 있는 신규 IP 게임으로, 지난 2025년 6월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실시한 1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통해 게임성을 처음으로 검증받았으며, 현재는 테스트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완성도를 높이는 추가 개발 공정에 집중하고 있다. 웹젠은 개발과 병행하여 신작의 사전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스타 2023에서 처음 게임 정보를 공개한 이후 국내외 주요 전시회에 꾸준히 참여해왔으며, 특히 일본 코믹마켓에는 이번까지 4회 연속으로 출품하며 글로벌 서브컬처 이용자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밖에도 웹젠은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신규 캐릭터 일러스트를 배포하고 캐릭터들의 세부 이야기를 담은 네 컷 만화 등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커뮤니티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웹젠은 이번 티저 PV 공개와 일본 코믹마켓 참가를 기점으로 테르비스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정식 출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