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드림캐쳐 시연, 혼성밴드 ‘크록티칼’로 내년 1월 컴백…보컬·프로듀서 맡아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드림캐쳐 시연, 혼성밴드 ‘크록티칼’로 내년 1월 컴백…보컬·프로듀서 맡아

속보
BTS, 광화문서 컴백 공연한다…서울시, 조건부 허가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걸그룹 드림캐쳐 시연이 록밴드로 돌아온다.

시연은 혼성 록밴드 크록티칼(ChRocktikal)을 결성해 내년 1월 정식 데뷔한다. 크록티칼은 지난 25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밴드 데뷔일을 알렸다.

공개된 스포일러 영상에는 크록티칼 첫 번째 정규앨범 제목 '위 브레이크, 유 어웨이크'가 담겨 있다. 아울러 ‘2026.01.15 6PM’이라는 발매 일시가 나타나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크록티칼은 전 세계를 누비며 활약해온 그룹 드림캐쳐 메인 보컬 시연과 베이시스트 이준영, 드러머 제관우, 프로듀서 겸 기타리스트 이원석까지 4인으로 구성된 혼성 록밴드다.

‘Chrome(크롬)’의 선명함과 ‘Rock(록)’의 에너지, 그리고 ‘결단’과 ‘직선적 태도’를 상징하는 ‘KAL(칼)’의 이미지를 결합해 탄생한 크록티칼은 밴드명처럼 날카롭고 직선적인 태도로 이들만의 정체성을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드림캐쳐로 활동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해온 시연은 크록티칼의 메인 보컬이자, 프로듀서로도 참여한다. 그룹 활동 당시에도 시그니처인 록 장르로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줬던 만큼, 시연의 경험이 더해져 완성될 이들의 첫 정규앨범을 향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크록티칼 첫 번째 정규앨범 '위 브레이크, 유 어웨이크’는 내년 1월 15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순차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