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 공유 간담회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 공유 간담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제공=청주대학교)

(제공=청주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교내에서 2025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 공유 간담회를 갖고 한 해 동안 추진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운영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고용노동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포함해 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요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사업 운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천미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과 김문수 취업지원팀장을 비롯해 컨설턴트 및 행정 전담 인력 등 총 19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등 사업별 현황 발표와 우수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각 사업 발표 이후에는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 수요 기반 프로그램 기획, 상담을 통한 환류 체계 강화, 홍보 확대의 필요성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요구를 보다 면밀히 반영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이 사업 성과를 높이는 핵심 요인이라는 데 공감했다.

청주대 천미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성과 공유 간담회는 단순한 실적 보고를 넘어 사업의 질적 고도화와 지속 가능한 고용서비스 운영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구성원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문수 취업지원팀장은 "앞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팀원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고교 단계부터 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까지 아우르는 생애주기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5년 다양한 고용·취업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 기반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