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포천시, 아리움 체육센터 준공…시민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머니투데이 경기=노진균기자
원문보기

포천시, 아리움 체육센터 준공…시민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속보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협력사 직원 8만여명 정보유출"
지난 25일 열린  아리움 체육센터 준공식. /사진제공=포천시

지난 25일 열린 아리움 체육센터 준공식. /사진제공=포천시


경기 포천시는 지난 25일 시민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조성된 아리움 체육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준공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김용태 국회의원, 김성남·윤충식 경기도의원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연제창·손세화·서과석·김현규·안애경·조진숙 시의원 등이 참석해 준공을 함께 축하했다.

아리움 체육센터는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건립된 생활체육시설이다.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2778㎡ 규모이며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그룹운동(GX)룸 등 다양한 생활체육 공간을 갖추고 있다.

준공식은 야외 제막식을 시작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시설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영장에서는 포천도시공사가 운영한 생활스포츠지도사 특강반 수료생들이 시범 수영을 선보여 생활체육 인재를 지역에서 직접 양성한 성과를 시민과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아리움 체육센터는 시민의 건강한 일상과 여가를 지원하는 생활 기반 시설"이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을 위해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아리움 체육센터는 내부 준비를 거쳐 내년 2월 중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개관 이후에는 수영과 피트니스 등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노진균 기자 njk624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