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뉴시스] 경남개인택시운송조합 양산시지부가 불우 아동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양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에 기탁하고 있다. (사진= 양산시 제공) 2025.12.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26일 경남개인택시운송조합 양산시지부가 불우 아동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남개인택시운송조합 양산시지부는 533명의 개인택시 사업자로 구성된 단체로 지부장을 비롯한 회원들의 뜻을 모아 2022년부터 1388청소년전화 홍보와 장학금 기탁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기탁된 후원금은 1388청소년지원단을 통해 관내 위기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장태영 지부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원에코맘어린이집, 연말 이웃돕기 성품 기탁
[양산=뉴시스] 양산시는 동면 소재 동원에코맘어린이집이 생필품·식료품 꾸러미를 동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고 있다. (사진= 양산시 제공) 2025.12.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양산시는 동면 소재 동원에코맘어린이집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생필품·식료품 꾸러미 10박스(150만원 상당)를 동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기탁식에는 꼬마 산타로 변장한 4세반 원아들이 함께 참여해 물품을 전달하며 연말 분위기를 더했다. 아이들이 직접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꾸러미는 라면, 참치, 두유, 과자 등 식료품과 샴푸, 치약, 화장지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미현 원장은 "나눔을 준비하면서 아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아이들과 함께 준비한 물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