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설공단, 재난대비훈련 우수영상 공개…대처 요령 한눈에

뉴시스 이재은
원문보기

서울시설공단, 재난대비훈련 우수영상 공개…대처 요령 한눈에

서울맑음 / -3.9 °
유튜브 '서시공TV'서 수상작 6편 공개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서울시설공단이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재난대비훈련 영상 경진대회'의 수상작들을 26일부터 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서시공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공단 시설 이용 시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피 방법과 행동 요령을 쉽게 안내해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공단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전 부서를 대상으로 '재난대비훈련 영상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며, 총 19편의 영상 중 실용성과 완성도가 뛰어난 6편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청계천관리처의 '풍수해대비 훈련영상'은 폭우 침수 및 수문 개방 등 위기 상황 시 유관기관 합동 구조 활동과 시민 대피요령을 2분 분량으로 실감 나게 담아내 안전 경각심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공단 청사 화재 대응을 재치 있게 연출한 총무처 박훈 과장의 '작전명: 바쿤과장'이, 우수상은 터널 사고시 행동 요령을 쉽게 소개한 '홍지문터널 훈련 영상'이 각각 차지했다. 이밖에 '영등포관리소', '구룡터널', '글로벌센터' 등의 영상이 이번 대회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6편의 우수 영상은 이날부터 서울시설공단 유튜브 채널 '서시공TV'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영상 경진대회를 통해 직원들이 재난 상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 노하우를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안전강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