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금정구, 지역 현안사업 공론화위원회 결과공유회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금정구, 지역 현안사업 공론화위원회 결과공유회 개최

서울맑음 / -3.9 °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3일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5년 금정구 지역 현안사업 공론화위원회 결과공유회'를 열고, 지난 9월 9일 공론화위원회 출범 이후, 주민과 전문가가 함께 숙의한 공론화 과정과 정책 제언을 공유했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공론화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정의 장 ▷제언의 장 ▷공유의 장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금정에서 피어난 공론화'를 주제로 한 공론화 추진 전 과정을 담은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제언의 장'에서는 공론화위원들이 그간 분과별로 진행한 공론과제 숙의 과정을 통해 도출한 정책 제안문을 발표했다.

도시환경분과와 경제복지분과에서 지역 의료체계 정상화, 상권 활성화, 금샘로 완전 개통을 위한 금정구의 역할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의견을 나누는 공유의 장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정책 제언문에는 전문가 위원과 주민위원의 심도 있는 분석과 핵심을 짚는 지적이 담겨 형식적인 제안에 그치지 않고, 지역 현안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한 결과가 담겼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공론화위원회에서는 이번 결과공유회에서 제시된 정책 제언을 바탕으로 각 분과위원장의 검토를 거쳐, 최종 정책 제언문을 작성해 내년 초 정책 제언문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