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SNU청안과, 송우근 안과 전문의 영입 “녹내장 진료 역량 강화”

세계비즈
원문보기

SNU청안과, 송우근 안과 전문의 영입 “녹내장 진료 역량 강화”

속보
코스피, 0.51% 오른 4129.68 마감
SNU청안과는 증가하는 녹내장 환자들의 진료 수요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진단과 치료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녹내장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송우근 안과 전문의를 신규 의료진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송우근 원장은 의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안과 전문의로, 서울아산병원에서 녹내장 및 백내장 분야 임상조교수를 역임하며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경험했다. 특히 초기 녹내장부터 진행성 녹내장까지 폭넓은 환자군을 진료하며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 수립에 강점을 보여 왔다. 이와 함께 국군서울지구병원 안과장 및 대통령 안과 자문의를 역임하며, 고난이도 안과 질환에 대한 책임 진료 경험도 두루 갖추고 있다.

학술 활동에서도 송 원장은 꾸준한 연구 성과를 이어왔다. 서울아산병원 안과 우수 전임의 및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으며, 한국녹내장학회 학술상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제 SCI급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며 녹내장 진단과 치료에 대한 근거 중심의 임상 연구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왔다.


SNU청안과는 이번 송우근 원장 영입을 통해 기존 진료 시스템에 전문성을 더하고, 녹내장을 포함한 만성 안질환 환자들에게 보다 정밀하고 안정적인 진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병원 측은 개개인의 눈 상태와 생활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진료를 강화해 장기적인 시력 관리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송우근 원장은 “풍부한 임상 경험과 학문적 연구를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의 눈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불필요한 치료를 줄이면서도 최적의 치료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을 진료의 기본 원칙으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 SNU청안과에서 최신 의학 지견과 검증된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 한 분 한 분의 시력과 삶의 질을 함께 지켜나가는 신뢰받는 진료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